인사말

홈 > 경북 음식이야기 > 인사말

경북e-맛은 경상북도 대표 음식문화홈페이지입니다.

경상북도지사 김관용

경북e-맛을 방문해주신 네티즌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찬란한 3대 역사 문화권이 어우러지고 청정 동해, 웅장한 소백산맥, 700리 낙동강이 굽이 치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우리 경상북도는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보배로운 고장입니다.

푸른 동해를 끼고 있는 해안지역에서는 싱싱한 해산물과 해조류가, 높고 험준한 산지에서는 향기로운 갖가지 산채들이, 낙동강 유역의 광활한 평야에서는 일찍부터 발달한 벼농사와 밭농사로 인해 쌀과 잡곡들이 가득하여 사시사철 신선한 재료와 다양한 먹거리가 풍부한 풍요로운 땅입니다.

또한 이러한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우리 지역의 전통음식 조리서야말로 우리 조상들의 음식문화에 대한 고집과 자부심을 엿볼 수 있는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동의 종가에서 약 450년을 보존해온 조리서인 수운잡방과 17세기 안동장씨가 딸과 며느리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정리한 음식조리서인 음식디미방은 우리 조상들의 빼어난 전통음식조리법의 진수를 보여주는 책으로서 예로부터 경상북도지역이 음식문화가 유명하고 전통과 역사가 있다는 사실을 나타내는 좋은 자료들입니다.

이에 우리 도에서는 지역의 우수하고 전통 있는 음식들을 널리 알리고 우리 도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따뜻하고 정성스런 음식을 대접하는 어머니 같은 마음으로 경북음식문화홈페이지인 "경북e-맛" 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경북e-맛에서는 경북의 풍부한 먹거리를 이용한 다채로운 음식들과 그 음식들에 얽혀있는 이야기들을 한자리에 모아 이야기가 있는 경북의 맛을 전하도록 노력하였고, 경상북도지사가 인증하는 으뜸음식점, 볼거리 가득한 음식관련 행사축제 등 다양한 음식관련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의 맛과 멋을 찾아 방문하시는 여러분!
경북e-맛을 통해 우리 지역의 음식과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경북의 새로운 모습과 참맛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꿈과 희망이 있는 경북에서 맛있는 경북을 만끽하시고 아름다운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경상북도지사 김관용

경북이맛

36759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경상북도 식품의약과      ㅣ      고객문의 : 054-880-3834      ㅣ      팩스 : 054-880-3849
Copyright(C) Gyeongsangbuk-Do province.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 WEB ACCESSIBILITY (사)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